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수기! 독학 준비는 나침반없이 망망대해를 떠다니는 배라고 생각합니다.

  • 등록일

    2021-10-05

    조회수

    1334

  • 작성자

    대방열림

  •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수기! 독학 준비는 나침반없이 망망대해를 떠다니는 배라고 생각합니다.


    본 내용은 2021 충청남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51060019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생물 : 100점 

    공중보건 : 90점

    의료관계법규 : 100점 

    총점 : 96.66



    생물 :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좋아하는 과목 

    최정환 교수님 하이탑으로 기본 이론을 쌓고 하이스코어 강의로 정리했습니다.

    하이스코어 강의로 정리하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다시 하이탑 강의를 들으면서 보충했고  주말엔 주중 진도 나갔던 부분을 기출 700제를 풀으면서 반복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교수님께서 강의중에 판서도 잘해주시고, 하이스코어 강의 때 주신 ppt 자료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의료기술직 패키지반 인강 커리큘럼대로 기출문제풀이, 모의고사 풀면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낀 내용은 문제풀이 강의로 끝내지 않고 하이탑이나 하이스코어 강의를 찾아서 다시 한 번 정리를 했습니다. 

     

    처음 강의를 듣고 너무 어렵다고 지레 겁먹는 분들이 많으신데 처음부터 완전히 알아듣고 무조건 이해하고 암기해야겠다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그냥 들으세요. ^^;; (아니면 강의 전에 배울 내용을 가볍게 한 번 읽고 강의를 듣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진도가 나가면서 개념이 잡히면 '아~ 지난번 강의 때 하신 말씀이 이래서 필요하구나' 하실거예요. 교수님께서 중요한 내용은 계속 반복해서 알려주시기 때문에 실력이 차곡차곡 쌓이실 겁니다. 


    교수님 카페도 정말 잘 되어있어서 질문 올리면 친절하게 답변도 해주시고 어떤점이 부족한지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시험, 충남 시험을 보고 느낀 점은 무조건 암기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꼭 이해하고!! 암기를 해야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다는 것과, 심화 내용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점!



    공중보건 : 이론강의와 함께 기출을 풀고 기출된 내용은 책에 표시하면서 단권화를 했고 김희영 교수님께서 수업중에 나눠주시는 프린트물로 심화이론을 정리하고 매주 강의 마다 진행되는 쪽지시험으로 문제를 풀면서 전 주 강의내용을 복습했습니다.


    외워야 할 게 많기 때문에 당일 공부내용 중 암기사항은 a4용지에 제목만 적어두고 다음날 채워넣는 방법으로 했고 주말에 다시 한 번 반복하고 기출 풀면서도 암기사항 중 일부가 문제에 나오면 문제만 풀고 끝나지 않고 나머지 내용을 정리해보고 계속 보고 또 외웠습니다. 공중보건은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 본 것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저는 생물과 공중보건의 경우 목차를 활용했어요. 각 단원별 대주제 소주제를 보고 중요한 내용과 암기사항 떠올리면서 정리! 



    의료관계법규 : 정말 시험전날까지 어떤 문제가 나올지 몰라 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힘들었던 과목입니다.

    올 해 법이 개정이 많이 돼서 계속 확인하고 또 확인.. 김희영 교수님께서 시험 직전까지 새로 개정 되는 내용은 학원 카페를 통해서 업데이트 해주셨기 때문에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업중에 나눠주시는 괄호 넣기 프린트는 중요한 요점만 넣어주셔서 저는 여기에 공부하면서 헷갈렸던거나 잘 외워지지 않는 내용을 메모해서 정리를 했고 시험장에 가져가서 다시 빠르게 한 번 쭉 훑어 보며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법규 같은 경우 독학으로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나침반없이 망망대해를 떠다니는 배 같다고 해야할까요.. 절대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실거예요. 


    우리에겐 합격이 그만큼 멀어지는 거겠죠? (법규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 



    '지루한 반복이 위대한 반전을 일으킨다' 공부하면서 핸드폰 메인화면에 써놨던 글귀입니다. 안다고 생각하는 내용도 계속 반복해서 여러번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만의 공부 방법과 루틴을 찾아서 자신을 믿고 공부하세요!  


    의료기술직 치위생의 경우 티오가 적어서 공부를 망설이는 선생님들이 많으실텐데..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다는 걸 잊지마세요 :)




    의료기술직 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 커리큘럼 보기


    의료기술직 공무원 합격수기, 대방열림고시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