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직 공무원 합격수기. 절실한 마음과 성실성을 잃지 않는다면 분명 합격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2021-10-12

    조회수

    1096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직 공무원 합격수기. 절실한 마음과 성실성을 잃지 않는다면 분명 합격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2021 서울시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3000004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전공이 환경공학과로 취업을 위해 수질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며 환경직 공무원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사기업보다 공무원이 안정적인 직업이라 생각되어 공무원 시험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기술직 공무원 학원으로 유명한 대방열림고시학원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합격수기와 샘플강의를 들어본 결과 공무원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어(김철민 교수님): 예시를 들어주시며 외우기 쉽게 개념을 설명해 주시니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습니다. 또한 심화반에서는 기출문제를 풀어가면서 문제 푸는 요령 등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 문법을 위주로 공부했고, 문학과 비문학은 김철민 교수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을 제외하고는 기출문제를 풀면서 그때그때 공부했습니다. 한자는 사자성어를 가지고 다니며 외웠습니다. 


    영어(오권영 교수님): 문법을 설명하시며 기출에 나왔던 예시를 들어주십니다. 공무원 시험은 출제되는 문법 유형이 있기 때문에 기출 표현들을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문법만 정리한 파일을 업로드 해 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영어는 꾸준함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단어를 외우고, 문법, 독해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사(강하영 교수님): 암기보다 이야기 형식으로 설명해 주시고 주요내용의 인과관계를 이야기형식으로 설명해 주십니다. 교수님의 수업을 반복적으로 듣는다면 재미있게 한국사를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 기본서, 필기노트, 기출을 회독했습니다.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복해서 설명해 주시고 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반복해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환경공학(평혜림 교수님): 각 파트 별 자세한 이론공부가 필요합니다. 개념을 정리하며 중요한 부분과 불필요한 부분을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 출제경향이나 최근 이슈들을 꾸준하게 파악하실 정도로 환경공학 수업능력이 뛰어나시기 때문에 믿고 배우신다면 수험공부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문제풀이에 중점을 두고 했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됐던 것은 기출 및 단원별 문제 강의입니다. 개념 복습과 문제유형 파악이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어떤 문제가 많이 나왔고 어떤 유형이 있으며 문제 푸는 동시에 틀린 보기를 고쳐 나가 지식을 정확하게 쌓을 수 있었습니다.


    화학(강두수 교수님): 기초부터 강의해 주시며 용어의 정의에 대해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저번 수업 내용을 복기 시키는 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화학에 관련된 것들의 정의를 외울 수 있게 되고 문제를 푸는데도 빠른 속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 기본서와 노트를 수없이 회독하여 공부했습니다. 틀렸던 문제를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기출 및 단원별 문제 강의입니다. 단원 제목만 적혀 있는 A4에 내용을 채워 넣는 공부법을 통해 개념 정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시험 준비는 학원에서 제공해준 면접특강, 면접자료를 받아서 기출, 예상 질문 등을 파악하고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5분 스피치가 있는데 주제가 매일 바뀌기 때문에 진통카페 ‘공무원 면접대비’ 라는 게시판을 활용해서 뉴스, 이슈, 시사상식 등을 파악했습니다. 면접 당일 최대한 대답하려 노력했고 제 생각을 보여드리려 노력했습니다. 



    공부를 매일 하다 보면 아프거나 하기 싫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 저는 산책을 나가거나 잠을 잠으로써 기운을 회복했습니다.

     

    합격하기 위해선 이론 정리 후 기출문제를 통해 자주 나오는 부분을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랜 기간 동안 합격자를 배출해온 대방열림고시학원의 실력은 뛰어나다고 생각되며, 학원에서 추천하는 학습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꾸준히 자신을 믿고 달려온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합니다.


    절실한 마음성실성을 잃지 않는다면 꼭 합격할 수 있을 겁니다.



    환경직 공무원 합격수기, 대방열림고시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