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전남 보건직 경력경쟁 합격수기, 기본개념이 가장 중요합니다.

  • 등록일

    2021-10-26

    조회수

    1929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전남 보건직 경력경쟁 합격수기, 기본개념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 내용은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52040046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3교대 근무가 힘이 들고, 체력이 떨어지면서 좀 더 안정적인 직업을 갖고 싶어서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근무한 친구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공부도 때가 있다고 생각하여 더 늦어지면 안될 것 같아서 공무원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학원이 있지만 먼저 합격했던 친구의 강한 추천이 있기도 했고, 샘플 강의를 들었을 때 타학원 강의보다 더 듣고싶었던 끌림이 느껴져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이쪽 직렬은 워낙 소수이기도 하고 정보가 많이 없어서 고민을 많이했는데, 대방열림학원은 합격자 배출이 많고 커리큘럼도 잘 짜져 있으며 카페도 운영이 잘 되고 있는 것 같아 선택하였고, 아주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생물

    최정환 선생님의 강의는 정말 명강의입니다!! 제가 고등학교때 이과를 나와서 생물을 접하는데 어렵지는 않았지만 졸업한지가 오래되어서 가물가물 했습니다. 최정환 선생님 처음 강의를 들을때는 기본 개념과 심화개념을 조금씩 섞어서 말씀해주시는데 처음에는 잘 알아듣지 못해서 막연하게 그냥 필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2~3번 돌려듣다보면 왜 그렇게 말씀해주셨는지 이해가 갑니다. 기본개념 쌓을 당시에도 심화개념까지 조금씩 알려주셔서 심화 공부할 때 어렵게 다가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최정환 선생님의 카페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생물은 개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하이탑 강의만 3번정도 듣고, 스스로 5번넘게 읽었던것 같습니다. 



    공중보건

    공중보건은 양이 방대해서 암기로 판가름이 나는 과목인데 김희영 선생님께서는 강의마다 지루하지 않게 가끔씩 유머를 섞어서 말씀해주시면서 암기법도 재밌게 잘 알려주셨습니다. 개념을 잘 찝어주시고 개념이 어렵거나 처음 나왔을 경우에는 잘 설명해주시면서 프린트로 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환경보건

    환경보건은 정말 어렵고 어려웠던 과목이었습니다... 공중보건안에 환경보건 내용이 있지만 그것보다는 좀 더 세세하게 깊게 들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승훈 선생님 강의는 최고입니다..!!!!! 항상 시험을 직접 보러 다니시면서 시험에 나왔던 문제들을 알려주셔서 무엇보다 신뢰가 가는 강의였습니다. 선생님께서도 항상 유쾌하게 강의를 해주셔서 딱딱할 수 있는 과목인데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공중보건과 환경보건은 강의를 들으면서 따로 요약 노트를 만들어서 필기를 했었고, 요약필기본만 적어도 10번 이상 읽고 시험에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면접은 필기합격한 후에 학원에 연락을 드리면 학원에서 면접파일을 제공해주시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따로 강의를 사서 듣거나 책을 사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면접자료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2주정도는 지자체에 대해서 조사하거나 면접 질문에 답변을 달아보고 일주일정도는 따로 면접 스터디를 못했기에 가족들과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실제 면접장처럼 연습했습니다.



    저는 공부가 되지 않을 때에는 억지로 공부하지 않고, 그냥 쉬려고 했습니다. 집 앞에 카페를 갔다온다던지 집에 누워서 쉰다던지.. 억지로 하면 오히려 더 암기도 안되고 그 다음날도 힘들어서 그냥 쉬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정도는 푹 쉬면서 다음날을 위해서 충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수험생분들도 많이 힘들고 불안한 마음이 있겠지만, 공무원이 되서 정말 내가 원하는 일을 하고있을 모습을 생각하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건직 경채(3과목) 합격 커리큘럼 보기



    2021 전남 보건직 공무원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