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환경직공무원 경채 합격수기, 반복하다보면 갑자기 점수가 오르는 순간이 옵니다.

  • 등록일

    2022-01-05

    조회수

    1288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환경직공무원 경채 합격수기, 반복하다보면 갑자기 점수가 오르는 순간이 옵니다.


    본 내용은 2021 경기도 하반기 최종합격자이신 44240011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수 많은 고민과 힘든 기간 교수님들과 함께 이겨내시면 여러분도 원하시는 일 이뤄내실거에요.


    환경공학을 전공하며, 환경을 지킬수있는 일을 하고싶다고 생각했고, 공무원이 된다면 자연을 지키면서 공익을 위해 일을 할 수 있을거란 기대감에 환경직 공무원을 꿈꿨습니다.


    경기도 환경직을 준비하며, 환경직 대표강의들의 샘플강의를 하나씩 들어보고 고심끝에 평혜림교수님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대방열림의 평혜림교수님의 가장 큰 장점은 맑은 목소리로 깔끔하게 이론강의를 해주셔서 이론이해를 빠르게 도와주신다는 점에서 기출풀기전 이론을 잡는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설명을 잘 해주시다보니 혼자 고민할 부분이 필요없어 빠르게 이론강의 1회독을 할 수있었습니다.

    그렇게 기출문제 강의까지 고민하지 않고 선택하였고,  대방열림 교수님들이 실제 시험장에서 목격이 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그 소문이 맞는지 기사문제 정리해서 문제를 구성한 느낌보단 공무원 시험용으로 콤팩트하게 문제가 단원별로 정리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어 확신을 갖고 시험 준비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오픈용 문제까지 구성되어있어 경기도 경력경쟁 시험대비하는 입장에서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tip. 대방열림 카페에보면 환경, 화학문제를 매일 풀수있게 예전에 올려두신 문제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저는 기출 회독 늘리고 그 문제도 풀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기출 회독 늘리고 더이상 풀 문제가 없는 분들은 그 문제 풀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해당문제 보기)


    이론책은 2회독하고, 기출문제는 여러번 회독하면서 문제의 아는단어 하나하나도 완벽하게 이해하려고, 단어 하나하나 찾아보며 공부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토대로 요약노트를 만들면서 공부했습니다. 정리하면서 생각보다 많은것들이 머리속에 정리되면서 자리 잡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공부방에 포스트잇으로 중요한 내용과 흐름들 암기할것들을 벽에 붙여 마지막 한달 동안 하루에 한번씩 읽었습니다. 계속 반복하면, 암기도 점점 쉬워지니 처음에 암기 안되는거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매일 읽는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매일 공부하다보면 지금 하고있는 방식이 맞는지 수 없이 길을 헤멜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카페 합격수기를 보고, 교수님께 질문 하면서 혼자공부하는게 아닌 함께 공부한다는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저처럼 본인의 공부방법에 확신이 없으셨다면, 주저없이 카페를 이용하고, 슬럼프는 되도록 하루이상은 되지 않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체력을 종합비타민으로 버티고, 운동하는 시간을 따로 두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시험 다가올 수록 마지막에 체력이 안 따라와 슬럼프에 빠진경험이 있다보니 뒤늦게 체력이 중요하다는걸 깨달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운동 안하시는 분들은 꼭꼭 가벼운 산책이라도 하시면서 머리맑게라도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면접은 스터디 4명으로 구성해서 진행했습니다. 경력경쟁은 면접준비기간이 짧아 매일만나서 면접자료를 공유하고, 모의면접을 매일하고, 5분 스피치와, 사전조사서를 썼습니다. 면접자료는 여러학원 자료를 참고했고, 대방열림의 면접자료 덕분에 면접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있고, 면접 강의도 무료로 오픈 해주셔서 따로 돈을 들여 면접학원을 다닐필요가 없습니다.



    공부 과정에서 몇일이고 슬럼프에 빠진적이 있었는데, 그렇게 몇번을 반복해보니 슬럼프 극복은

    '그럼에도 나는 한문제라도 더 보고, 한 문장이라도 더 이해하기위해 의자에 앉아 계속 반복한다.' 밖에 없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여러분도 힘드시겠지만 한글자 한글자 천천히 반복하면 분명 갑자기 점수가 오르는 순간을 만나실겁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는 교수님께 상담도 하시면서, 끝까지 이겨내 공직세계에서 만나뵙길 바랍니다. 화이팅!!!


    환경직공무원 경채 합격특강 보기 (화학, 환경보건, 환경공학)


    환경직공무원 합격후기 대방열림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