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보건직공무원 합격수기! 내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된 이유

  • 등록일

    2022-08-31

    조회수

    937

  • 작성자

    대방열림

  • 보건직공무원 합격수기! 내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된 이유

    본 내용은 2022 전라북도 최종합격자 28240077님이 제공해주셨습니다.


    저는 치과근무를 6년 정도 했었습니다.


    근무 당시 월급 동결문제, 쉬는 날이 자유롭지 못한 점 그리고 결혼 시 퇴직률이 높은 선생님들을 보며 안정적인 직장인 공무원을 생각하게 되었고 시험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타지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강의를 듣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인터넷 강의를 찾아보던 중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이 학원의 교수님들과 보건직렬로 가장 유명하고 잘 가르쳐주신다는 평을 보게 되어서 이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어(김철민 교수님) : 간결하게 필요한 내용 위주로 정확히 설명해 주셔서 중요하게 공부해야 할 부분과 덜 중요한 부분을 나눠서 공부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요즘 시험이 독해 부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시험 전 4개월 정도는 매일 독해 3문제씩 시간을 재며 풀고 틀리면 지문 중 어디부분이 포인트였는지 빨간색으로 밑줄을 치며 놓친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읽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시간을 재면서 포인트를 찾는 연습을 한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오권영 교수님) : 제일 힘들고 점수가 오르지 않았던 과목이 영어과목이였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재미있게 노래 부르는 방식으로 가르쳐 주신 거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혼식테마동사, 소형어명등 정말 기억이 남게끔 교수님의 재치 있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에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했습니다. 매일 영어독해 5문제씩 풀고 단어 체크하고 지문 중에 어느 부분이 포인트였는지 확인하였고 영어 단어는 수시로 외웠습니다.


    한국사(강하영 교수님) : 단순 암기가 아닌 스토리텔링식 수업으로 교수님께서 강의를 재미있게 하셔서 저는 한국사 과목이 제일 재미있고 한국사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험생활동안 한국사공부를 하는 건 저에게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그리고 전에 교수님께 문자로 질문을 드렸던 적이 있었는데 직접 전화를 해주셔서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너무 감사했었습니다. 한국사는 교수님 강의를 반복해서 듣다보니 저절로 기억에 남게 되었고 강의를 들은 후 진도나간부분 책을 꼼꼼히 읽어서 다시 한번 복습을 하는 식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공중보건, 보건행정(김희영 교수님) : 김희영 교수님께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교수님의 암기팁을 이용해서 암기할 수 있어서 훨씬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교수님께서 꼼꼼하고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처음 접해보았던 과목이였지만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저는 이 과목들은 반복을 엄청 많이 해서 공부했습니다. 툭치면 술술 나오게끔 외워야할 것들은 다 외웠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과목들이기 때문에 무조건 20분안으로 풀었고 짧으면 17분 컷으로 풀었고 공중보건은 만점은 맞지 못했지만 보건행정은 3년의 수험생활 중 2번 만점을 받았었습니다.


    저는 수험생활을 3년했습니다.

    처음과 두 번째 시험을 1~2점차이로 떨어져서 정말 많이 힘들고 지쳤었습니다.

    슬럼프를 겪으며 몇 달간은 공부를 손에 놓아버리기도 하고 주변사람들과 저를 비교하게 되면서 자존감은 낮아지고 저에게는 제 인생 통틀어서 3년이 제일 힘들고 다시 겪고 싶지 않은 기간이였습니다.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혼자 일주일정도 여행을 하면서 생각할 시간을 많이 갖고 합격수기를 읽으며 다짐을 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늘 자신감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셔서 최단기간에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파이팅!




    9급보건직공무원 공개경쟁시험 합격 특강 보기


    보건직 공무원 대방 열림 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