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경상북도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수기! 똑바로 배우되 나만의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등록일
2021-05-31
조회수
743
작성자
대방열림
안녕하세요!! 2021년도 경상북도의료기술직 물리치료 합격자입니다.
저는 이미 합격한 친구가 있었기 때문에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고 그 친구에게 찾아갔습니다.
그 친구가 저에게 한 말은 대방열림고시에서 하라는 대로 하니까 합격할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공부는 선생님이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똑바로 배우되 너만의 방식으로 공부하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친구의 말을 믿었고 대방열림고시를 믿었습니다.
대방열림고시는 정말 저에게 길을 알려주었어요~ 다시 한번 더 말씀 드리지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2년 동안 수험생활을 했으며 총 3번의 불합격 끝에 올해 합격하였습니다.
3년 동안 임상생활을 하면서 원장님과의 연봉협상이 항상 제대로 된 적이 없었고, 이직을 3번을 하면서 안정된 직장을 원했기 때문에 공무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미 보건소에서 일을 하고 있는 친구의 말에 공무원의 장점을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원하던 안정적인 모습에 더욱더 공무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반복만이 답이라는 생각으로 회독수를 늘려갔고, 책을 계속 볼수록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했어도 실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에 꼭 신경을 써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직장병행으로 공부를 하다가 계속되는 불합격으로 올해는 꼭 합격하고 싶어서 과감하게 퇴사를 결심하고 공부하였습니다.
집중과 선택을 정말 잘 하셔야 합니다. 단기간에 합격하고 싶으시면 대방열림고시를 한번 믿어보세요!!! 저도 해냈으니 충분히 누구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생물 (최정환 교수님)
저는 문과였고 생물에 대해서 아무런 지식도 없었지만 최정환 교수님 강의를 들으면서 교수님처럼 알고 있는 상태로 시험을 쳐보고 싶다고 생각했었고, 그렇게 완벽하게 교수님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마음가짐으로 시작하시면 누구든지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는 강의를 들을수록 완벽에 가깝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믿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공중보건 (김희영 교수님)
교수님의 강의는 제가 외운 부분을 한번 더 기억 속에서 꺼내주셔서 이 부분은 확실히 외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그 부분을 제외하고 딴 부분을 공부하는 방식으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공중보건은 광범히 하게 최대한 많은 부분을 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요근래 경상북도 시험에는 보건행정 부분이 많이 나오는데 이 부분도 교수님께서 잘 알려주시니까 그 부분을 좀 더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료관계법규 (김희영 교수님)
교수님께서 중요하다고 하시는 부분은 무조건 다 읽고 또 읽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정말 많이 나왔던 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고, 그 부분을 정확하게 집어주십니다.
참고로 저는 법규를 100점 받았고, 시험을 칠 때에도 정말 자신 있게 쳤던 과목 중에 하나였습니다.
교수님께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질문하면 친절하게 답해주시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하지 마시고 교수님께 꼭 도움을 청하세요.
법은 법대로 하라는 교수님의 말씀 잊지 않고 시험 잘 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무료로 제공해 주시는 면접자료 또한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종합격까지 책임져 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동받았고, 실제 면접에서도 받았던 자료에서 거의 많은 문제를 받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면접 스터디는 하지 못했지만 소신 있게 정직하게 말씀하지면 면접도 잘 마무리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끝까지 면접까지 도와주셔서 최종합격까지 할 수 있었어요~
끝으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본 내용은 2021 경상북도 시험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4220088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