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수기, 7년정도의 공부공백이 있던 저도 할 수 있었습니다!

  • 등록일

    2021-06-14

    조회수

    1069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수기, 7년정도의 공부공백이 있던 저도 할 수 있었습니다!

    본 내용은 2021 경기도 환경직공무원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5100043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원래 저는 사기업에서 환경업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환경 관련일이다보니 환경공무원분들과 마주칠 일이 많았습니다.

    환경업무에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를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았을 때도 현재 직업에 만족을 느끼시는 것을 보며 저도 환경공무원이 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고민 끝에 사기업을 그만두고 시험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전공공부를 한지 오래되어 학원 강의는 필수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여러 공무원준비 카페나 환경공무원 준비 대화방 등을 통해 학원 정보를 얻었습니다. 

    여러 학원 샘플강의를 보고 저에게 가장 맞는 것 같아서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 환경공학

    평혜림 강사님께서는 전공공부한지 오래된 저도 한번에 이해할 수 있을만큼 상세하게 이해시켜주십니다.

    환경공학 특성상 강의가 굉장히 많고 수험생 입장에서 부담이 되는 과목인데 이해를 기반으로 공부하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강의중에 시험별로 공부해야할 부분과 아닌 부분을 나눠주셔서 타이트한 수험기간을 효율성있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환경공학에서 100점을 맞은 것은 다 평혜림 강사님 덕분입니다. 


    2) 화학

    강두수 강사님께서 하시는 화학강의는 최고의 압축 효율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짧은 강의지만 내용은 빠짐없이 들어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회독에도 부담이 없어 시험 전까지 지속적으로 돌려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백지복습이라는 정확한 공부방법도 알려주셨기 때문에 제가 정말 모르는 부분에 대해 파악하고 정확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공부를 필기하면서해야 집중되고 암기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정말 많이 적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판서해주시는 내용을 막노트에 필기했습니다. 

    그 후 혼자 복습할 때 책과 판서내용을 토대로 저만의 환경공학&화학 노트를 만들고 다시 읽어보는 식으로 공부하여 한번에 3번 보는 효과를 봤다고 생각합니다. 

    화학은 물론 환경공학의 경우 포함되어있는 파트가 많고 고득점을 위해서는 한 파트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회독시에 앞뒤를 번갈아가면서 회독한 것도 크게 효과를 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필기 합격 후 학원에서 제공해주신 자료를 통해 면접을 준비하였습니다.

    모든 질문에 답변을 제가 생각한 답변을 달아서 준비하고 실제로 말해보면서 이상한 부분이 없는지 계속 생각하면서 면접 전까지 수정했습니다.

    또한 스터디에 참여해서 실전에 대비했고 제가 놓치고 있던 포인트를 지적받거나 저 또한 그러한 포인트를 보면서 효율적이게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시간표를 짤 때 일주일 중 하루는 쉬는 날로 정했기 때문에 긴 수험기간을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예 공부 생각도 안하면서 푹 쉬면 재충전도 되고 공부하는 날은 더 열심히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수험공부 중 정말 집중이 안 될 때는 진통카페에 들어와서 질문글을 보고 답변을 달았습니다. 

    질문하시는 분들께서 어려워하시는 부분은 많은 수험생들도 어려워하는 부분인 경우가 많고 저 또한 어려운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찾아보면서 답변을 달았습니다. 

    고마워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글들을 보면서 또 다시 힘을 내서 공부를 했습니다. (답변을 열심히 달았는데 답변만 보시고 글을 삭제하시면 조금 섭섭하니 남겨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글을 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정말 기다렸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느라 약 7년정도 공부를 놓고 있던 저도 할 수 있었습니다! 

    긴 수험생활이 지치고 포기하고 싶으실 때도 많겠지만 다시 한 번 정말 굳은 결심을 하시고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꼭 있을 것입니다. 


    파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