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교수님에 대한 신뢰로 다시 도전하였고 올해 상반기에 최종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021 경기도 간호직 경력경쟁 합격수기]

  • 등록일

    2021-04-20

    조회수

    552

  • 작성자

    대방열림

  • 교수님에 대한 신뢰로 다시 도전하였고 올해 상반기에 최종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021 경기도 간호직 경력경쟁 합격수기]


    아래의 합격수기는 2021년 경기도 간호직 경력경쟁시험 최종합격자인 수험번호 50160126님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 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하게 된 동기

    학부시절에 실습 후 간호직공무원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한 이유

    샘플강의를 듣고, 집에서 왕복거리를 고려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과목별) 강사님 과목별 강의 장점(좋았던 점)

    저는 처음에 혼자서 기출문제를 위주로 수험생활을 시작하였는데, 시험 결과와 막대한 양의 시험범위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후 교수님의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숟가락으로 떠 먹여주시듯이 설명을 해주셔서, '이 시험은 해볼 만한 시험이다.' 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20.6월 시험에는 슬픔의 고배를 마셨지만 교수님에 대한 신뢰로 다시 도전하였고 올해 상반기에 최종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저를 합격의 길로 이끌어 주심에도 감사드리지만, 무언가에 최선을 다하여 성취감을 맛 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심에 정말 감사합니다.

     

    [지역사회간호학]

    전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칠판에 써서 복습시켜 주셔서 암기 내용을 상식화 할 수 있었습니다. 간호이론을 예시에 적용하여 설명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무엇보다 공무원 재직 시절에 있었던 이야기를 해주셨을 때, ‘이 내용이 현장에서 이렇게 적용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생물]

    노란봉투모의고사에 수록된 '유전체 각인'과 관련된 문제와 동일한 문항이 20.6월 시험에 출제된 것을 보았습니다. 그때 '정말 대단한 분이시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는 하이스코어를 책 표지가 헐 때까지 보았고, 시험 전 3주 부터는 3회독 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한 이론과 개념을 상기시켜주도록 빈칸으로 구성된 하이스코어는 정말 과학적인 책인 것 같습니다.

     


    - 나만의 공부방법, 계획

    실강 수업을 듣고,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일 별로 계획하였고, 매일 공부시간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동하는 시간에는 배운 내용을 연상하며 기억을 상기시켰습니다.

     


    - 면접을 준비한 방법

    평소 공직가치에 대해 생각하며, 어떤 공무원이 될 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직가치가 면접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 슬럼프 극복방법 또는 수험생활을 잘 유지하는 팁

    목표를 바라보고 응원해주시는 분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은 오늘의 내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후배 수험생에게 하고 싶은 말

    수험생활을 단기화하기 위해 좋은 스승을 만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은 좋은 스승을 만났으니, 최선을 다해 수험생활에 임하셔서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늘은 최선을 다한 자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