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환경부 환경직공무원 9급 합격수기!!

  • 등록일

    2021-07-14

    조회수

    741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환경부 환경직공무원 9급 합격수기!!



    아래의 합격수기는 2021 환경부 환경직공무원 최종합격자인 수험번호 00901054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저는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석사를 마친 후 회사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사기업에서 일하면서 사기업 보다는 공무직을 수행하는 공무원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석사를 나왔으니 연구직인 연구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환경연구사를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환경연구사를 대비 할 수 있는 강의를 찾아보다가 다른 분들의 합격 수기를 읽어본후 진통카페를 알게 되어 대방열림에 있는 패키지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평들도 이미 강의 내용이나 구성이 정말 좋다고 익히 들어서 알고는 있었습니다. 오티 강의를 듣고 아 대방열림에서 환경공학을 같이 공부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서 대방열림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환경연구사를 준비하면서 9급 시험도 같이 병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목도 겹치고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환경보건 과목이였습니다. 환경보건 과목 같은 경우에도 대방열림의 이승훈 선생님의 강의가 유명하다고 해서 수강을 하였습니다.

     

    먼저 평혜림 선생님의 강의는 대한민국 어느 환경 강의 보다 내용도 많고 , 설명을 자세히 해주셔서 초시생, 환경을 처음으로 전공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단원별 이론에 따른 문제 수 도 많아서 개념을 바로바로 적용 시켜 볼 수 있었습니다. 환경공학 과목 특징 상 과목 수가 많아서, 강의 수가 많지만 커리큘럼을 잘 따라오시면 정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또한 수업을 들으면서 나만의 기본서를 잘 만들어 놓은 것이 시험 보기 직전 까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평혜림 선생님의 환경공학 수업은 9급 뿐만 아니라 7급 , 연구사, 환경부 시험에도 어느 한 부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환경보건 같은 경우에 이승훈 선생님은 항상 시험장에 직접 시험을 보러 가셔서 시험 문제 출제 경향을 파악 하고 교재나 강의에 적용시킨다는 점이 정말 저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환경보건 강의를 듣고 문제 풀이 까지 하면 환경 보건 시험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올해 1월 부터 본격적으로 공시를 시작했습니다. 남들보다 수험기간이 짧아서 공시를 시작하면서 캠스터디를 구해서 규칙을 정하고 하루에 12시간 이상 씩은 꼭 공부할려고 저 스스로 약속을 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슬럼프가 오기 마련입니다. 저는 집에서 공부해서 집공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물론 유혹도 많지만 집에서는 항상 저를 응원해주시는 부모님이 계시고, 강아지들과 산책을 하면서 머리를 식히고는 했습니다. 또한 집에서 공부하다 보니 최소한의 동선을 통한 시간 절약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캠스터디와 집에서 공부하는 두 장점을 잘 이용하면 집에서 독학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강은 대방열림과 함께!

     

    환경부 필기 시험이 발표나고 면접 준비 기간이 2주 정도 주어졌는데 , 대방열림에 필기 합격을 하고 면접 자료를 요청 하였습니다. 자료를 받아 실제 면접을 보니 주신 자료에서 모든 질문이 다 나와서 면접을 보면서 놀랬습니다.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까지 하니 저는 정말 저에게 감사한 일이 일어났고 저희 가족들도 너무 기뻐하여서 눈물이 찔끔 났습니다.

     

    앞으로 환경부나 환경 공무직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수험기간이 짧거나, 환경전공을 하지 않았다고 자신감을 잃지 마시구 꾸준히 노력하고, 집중해서 공부하다 보면 꼭 목표를 이룰 수 있으니 나는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항상 새기고 하루하루 열심히 공부하면 언젠가는 반드시 합격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의 환경 전공 공부에 큰 도움을 주신 대방열림관계자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