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의료기술직 공무원 경채 합격수기, 6개월 준비! 스스로를 몰아붙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등록일

    2021-09-09

    조회수

    1646

  • 작성자

    대방열림

  • 의료기술직 공무원 경채 합격수기, 6개월 준비! 스스로를 몰아붙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 내용은 2021 서울시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62000176' 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도 서울시 의료기술직 임상병리사 합격생입니다!! 준비기간은 6개월만에 붙었어요!!!!


    졸업이후 3년정도 병원생활을 하다가 1년마다 그병원에 실망해서 이직만 계속하는 프로이직쟁이였는데 ㅜㅜ 이것도 지치고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구싶어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게되었어요!!


    제가 20년도 12월31일에 딱 공무원시험을 봐야지 급 결심이들어서 주소도 경기도로 그날바꿔버리고 1월중순에 대방열림 강의를 끊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각과목에대한 전문적인 교수님들의 강의와 또 단원별 문제풀이 ,실전모의고사 까지 들을수있어서 선택을 했습니다!! 또 유튜브에 올려주신 최정환교수님의 기초강의도 들을수있어서 더욱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생물 최정환교수님

    최정환교수님은..진짜 믿고가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 카페에서 모르는문제나 궁금한점을 서로 알려주며 공부도할수있고 교수님의 전문적인 답변까지 있기때문에 꼭 가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2월에 경기도시험, 6월 서울시험을 쳤는데 진짜 1월중순부터 2월27일 시험까지 딱 한달밖에 시간이 없었는데 기본, 심화, 문제풀이 강의만 빠르게 듣고도 95점을 맞았어요 ㅋㅋㅋㅋㅋㅋ... 진짜첫시험인데 뭐지 이거 이렇게 생물 원래 쉬운건가..? 다 수업때 들었던거잖아..? 생각 들어서 속으로 혼자 띠용??했어요. 이게 다 최정환교수님 덕분이라구 생각합니다!! 물론 서울시험도 85점으로 ...(고쳐서 한개더틀림. . 고치지마셔요 여러분...) 합격할수있었습니다!!



    공중보건 김희영교수님

    제가 진짜 말어렵게하면 못알아듣는 사람인데 김희영 교수님은 수업을 하시면서 어려운부분을 경험을 통해 얘기하시며 설명해주셔서 정말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질문을드리면 정말 그날 바로바로 답변을 주시는것을보고 정말 수험생들을 신경써주시는구나 느낄수있었습니다. 또 교수님 유튜브도 들리시면은 모르는 이해안가는 것들을 질문드리면은 답변을 해주시는데 이것도 정말 꼭 유튜브라이브하실때 보시는것 추천합니당 ㅎㅎ 교수님덕분에  어려운것도 외우는 꿀팁을 알려주셔서 쉽게 외울수있었습니다. 이번 서울시 공보100점을 이끌어주신 김희영교수님 늘 감사드려요오~!!!



    공중보건 이승훈교수님

    이승훈교수님은 늘 항상 정확한 자료와 또 직접 시험을 치시면서 문제에 대한 트렌드파악을 정확히 하셔서 정말 깜짝깜짝 놀래요 ㅋㅋㅋㅋ 교수님의 강의교재에 문제는 정말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교수님 카페에 가입하시면은 모르는것을 서로 질문 설명해주면서 더 디테일한 공부지식을 쌓을수있었습니다!!  그리구 카페에 최근 공중보건이나 또 면접에도!!  도움이 될만한 이슈들을 올려주셔서 참고하시면 공보+면접에 아주 큰 꿀팁!!!!!을 얻을수 있습니당 ㅎㅎ><



    법규 김희영교수님

    진짜 법규는 그 설명. . 벌칙만 봐도 너무 하기 싫잖아요...ㅜㅠ 김희영 교수님 수업을 듣다보면은 그법에 대한 경험과 또 벌칙을 말씀해주시는데 그게 너무 기억에 쏙쏙박혀요 ㅋㅋㅋㅋ 후천성면역결핍증 전파행위는 몸으로 때워서 징역3년!! 하시는데 아직도 기억이나요 ㅋㅋㅋㅋ!! 그리고 문제집도 정말 정성들여서 준비하셔서 꼭 풀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법이란게 계속 개정되고 바뀌고 하는데 그런 것들이 바뀔때마다 알려주시기 때문에 진짜 자칫하면 바뀌기 전꺼 외워서 큰일날뻔한것들을 방지할수있습니다!! 교수님 정성이...정말...ㅜㅜ감동이에요...법규는 경기도땐없었지만 서울시에는 있어서 처음 공부했는데 90점으루 고득점 받을수 있었습니다!!!



    제가 공부한방식은 3과목이 다 정말 공부양이 엄청나더라구요 ㅜㅜㅜ 그래서 저는 저만의 이해방식으로 두꺼운 큰노트에 3과목을 다 정리해서 그것만보자!! 라고생각하면서 모든것들을 노트정리 해서 셤보러갈때 딱 그것만 들고갔었어요!!  


    그리고 또 모르는것들이나 외워야할것들은 주변거울이나 벽에 또는 핸드폰에 사진으로찍어놔서 수시로 보고 참고하였습니다! 진짜 아침9시부터 저녁12시까지 스터디카페가서 공부했던것 같아요...  제 하루 강의목표량은 과목마다 3개씩 총9개씩 강의를 들었던것같아요. 또 다음날에는 그전날에 한것도 복습을 잊지않았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강의는  진짜 그강의만 그자리에서 4번다시보고 또보고 했던것같아요. 첫 경기도 시험까지 한달밖에 시간이없어서 진짜 강의 다듣고가야지...!!!!하고 저자신을 몰아붙인게 다음 서울시 시험에 큰 도움이 된것같아요. 시간이별로 안남아서 어차피 못붙을거같으니까 기본만 듣고가야지~하고 여유부렸으면 공부진도 속도가 늦어져서 성적이 더낮았을거 같아요!!  공부할땐 스스로를 몰아붙이는것도 중요하다구 생각합니다!!



    면접준비는 보내주신 강의가 정말 진짜알짜베기만 설명해주셔서 시간낭비없이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최근이슈에 관한 내용들도 공유해주시기 때문에 5분스피치 연습할때도 참고할수있었어요!!


    저는 면접준비는 정말 예상질문,기출질문에 대한 답을 다달아보면서 정말 20장은 되게 준비했었습니다. 면접준비도 고득점점수분들도 또한 모두가 다열심히 준비하시니까 ㅜㅜ대충하시면 안돼요!!



    저는 정말 공부할때 사람도 못만나고 책만보고 있어서 원래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잘 느끼지않는편인데 되게 긍정적이고 밝은사람인데도 우울해지더라구요...ㅜㅜ 그럴때마다 그냥정말 공부접고 집에가서 가족들과 맛있는거 먹으로가고 드라이브 가고는 했어요 . 이런 멘탈관리도 매우 중요하니까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다너무 포기하진마시구 하시는것두 추천드려요!!


    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도 대방열림고시 공부를 잘  따라가시고 열공하시면!! 합격하셔서 정말 제가합격을 확인했을때 기뻐서 울었던것처럼 ㅜㅜ 같이 공직생활을 할수있을거에요!!

    모두 힘내시고 포기하지마세요!!! 할수있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의료기술직공무원 경채 합격 전문 커리큘럼 보기 (클릭)


    2021 의료기술직 공무원 합격수기 대방열림고시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