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금 이순간이 가장 빠른때이며, 가장 좋은 그때입니다. 의료기술직공무원(임상병리사) 합격수기!
등록일
2022-06-08
조회수
1007
작성자
대방열림
본 내용은 2022 전라북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1220020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전공을 살려 안정적으로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싶었지만 현실에서의 병원근무는 조건이 그리 좋은편이 아닙니다.
결혼후 아이키우며 둘째가 3살되면서 어린이집보내고 바로 보험영업일을 시작했어요.
3년이상했으나 저는 제 전공에 관계된 일을 하는게 가장맞다고 생각했고 20대부터 갖고 있던 보건 의료기술직 꿈이 다시 절실해져서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해보려하는데 막연했어요.
가까운 친구가 간호직을 준비하고있었는데 친구가 추천해줘서 쌤플강의 들어보니 깔끔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올거같아 다른곳들은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결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블로그도 많이 찾아봤는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원이다보니 좋은 후기가 많이 올라와있더라구요. (워낙 유명학원이라,,,^^)
생물 : 최정환교수님
교수님은 설명을 진짜 깔끔하고 이해되기 쉽게 손과 주변의 단순한 도구들을 사용해서 끝까지 이해시켜야 다음으로 진도를 나가시더라구요.
생물이 어렵기도 하지만 외울거 정말 많잖아요,, 교수님의 최대장점은 직접 쉽게 외울수 있는 노하우를 계발하셔서 저희에게 알려주실때 재밌기도하고 감동적이더라구요..
쌩으로 그 많은걸 외우려면 시간이 어마무시하게 걸릴텐데 그 덕분에 공부시간이 훨씬 절약된 거 같아 너무 감사했어요.
그리구 수업시작하면서 항상 복습과 함께 노트정리해주시니 요약정리가 잘되었고 반복학습해주시니 이해도가 더 좋았습니다.
공중보건 의료관계법규 : 김희영 교수님
최고의 경험담으로 이해력 쏙쏙,, 그래서 오래토록 기억시켜주시는 게 최고의 강점,, 실무 경험을 예로 들어 설명해주시니 일단 수업이 전혀 지루할 틈이 없었고 암기도 저희랑 함께 반복하면서 해주시니 저절로 암기가 됐고,, 또한 설명능력도 워낙 탁월하시니 강의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거 같아요.
무한반복은 불변의 법칙인거같습니다,,
최소 동영상은 두세번 반복해서 들어주시는게 가장 현명한 공부방법인거같아요,,
처음들을땐 이해되는듯하나 일주만 지나도 가물가물,, 진도나가면 복습은 기본,,1회 다 듣고나시면 다시 첨부터 반복해서 들으시면 다시 새롭게 깨닫고 이해되고 하더라구요
누적반복이 가장 좋을듯하나 전 시간이 촉박한지라 그렇겐못했어요,,그냥 한번 가볍게 훑는다 생각하고 1회 듣고 두번째는 안들리던게 들리니 더 심도있게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생물은 심화이론도 필수로 들어야합니다. 이론강의 반복해서 들으신 후 문제도 중요하겠죠,, 단계별로 문제풀이반 들으시고 문제풀면서 다시 이론정립하시고,, 풀어본문제는 자기껄로 무조건 소화시켜야해요,,
이해될듯 안될듯 대충 넘어가면 다른문제 풀때 어김없이 막혀서 허덕입니다,,
정말 공부는 정직하게 진정으로 최선을 다하셔야 좋은 결과로 보답이 오는거 같습니다
전 4년정도 시험을 봤어요,, 2년정도는 몇달공부하고 셤보고 쎰결과 나오면 5,6개월 다시 일하느라 공부는손놓고를 반복하다가 최근 일년반이상은 손놓지않고 꾸준히 했습니다..
몇달 손놓으면 공부했던거 절반도 기억에 남아있지 않아서 첨부터 다시 쌓아야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또 안되려나 하고 면접준비도 못하고 있다가 필기합격소식듣고 부랴부랴 자기소개서며 서류준비하느라 정신없었고 면접준비도 4~5일정도밖에 못했어요.
공무원 카페도 가입하고 유튜브 면접강의도 들어보고했지만 볼수록 막연하고 멘붕이 오더라구요.
대방열림고시에 도움 요청했더니 제가 응시한 지역만 선별해서 엑기스자료만 보내주시더라구요.. 너무 급했던지라 조금빨리보내주시라고 간곡히 요청했더니 두시간도 안돼 메일로 면접자료를 보내주시더라구요,, 정말 구세주를 만난듯한 기분에 너무 감사했어요.
주말에 열심히 남편과 함께 기출 질문 답달아서 외우고 이틀간 남편이랑 아이들이 면접관이 되주어서 연습했더니 말도 부드러워지고 긴장감도 없구 어떤질문을 하더라도 편안하게 임기응변할수 있겠더라구요,,
진솔하고 차분하게 각자의 생각을 준비하시면 될듯해요,, 면접은 예상보다 가볍게 편안하게 그리고 빨리 끝났어요..^^
전 스터디도 카페도움도 거의 안받았고 유트브 두세개보고 대방열림에서 제공해주신 면접자료로만 준비했습니다~~
각자의 방법이 있으시겠지만,, 전 그만해야할지 답답할땐 기도했어요.. 그러면 마음의 확신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흔들림없이 완주했던거 같아요.
또 남편의 적극적인 협조, 함께 공부하는 친구의 조언과 위로 그리고 피곤할땐 자고 집근처 산책(걷기운동)하면서 마음도 다지고 가벼운 운동으로 체력도 단련시켰어요. 엄마인지라 주말엔 아이들과 함께 근교로 바람쐬러 가기도 하고(물론 시험막바지 한두달은 방치아닌 방치도 해야했답니다ㅜㅜ)
우선 내가 왜 공무원이 되어야하는지 왜 공부를 해야만하는지 목표가 분명하고 동기부여가 충분히 되어야만 시작도 할수있고 버틸수도 있는거같아요,,
전 결혼후 육아와 영업일을 병행하면서 자존감도 낮아지고 경제적 여유도 없었기에 전공을 살려 평생 안정적으로 자부심을 갖고 일할수 있는 공무원이 꼭 되고싶었어요.
아마 저도 그런 힘든상황이 없었더라면 감히 도전하지도 않았고 시작은 했을지언정 얼마못가 내려놓았을거같아요
저의 열정과 끈기와 집중력에 저도 놀랄정도였으니깐요,, 지금까지 진짜 간절한 꿈을 갖고 열정적으로 해본적이 없었기에 나이는 중요치 않은듯해요.. 지금 이순간이 가장 빠른때이며 가장 좋은 그때임을 믿고 주변 신경쓰지마시고 꿈과 목표를 향해 매진하세요.
이론강의 동영상 시간되는한 두번이고 세번이고 그이상이고 반복하세요.
이론정립이 어느정도 됐다하시면 문제풀이하시구요,,, 단시간에 끝내려하지마시고 일이년잡고 집중하시면 되실거예요,,포기하지만 않으심 돼요~~!!
꼭 합격의 기쁨을 누리시길 진심을 다해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