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수기! 직장병행과 짧은 수험기간에 합격 가능!
등록일
2024-05-27
조회수
1080
작성자
대방열림
본 내용은 2024 경기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16310003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4년 경기도 의료기술직에 합격한 치과위생사입니다.
40대 직장인이고 수험기간은 3개월입니다.
저는 저의 전공을 살려서 일하고 싶었지만 다른 일을 하면서 포기하고 살다가 의료기술직 공무원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시험 공부하는데 있어 교수님들의 강의가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학원들의 샘플강의를 여러번 들어보고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생물은 몇년 전에 기본서를 심화까지 공부한 적이 있습니다. 저만의 공부법은 최정환 교수님의 기출강의 내용을 문제집에 다 적는 것이었습니다. 적으면서 공부하니까 이해가 잘 되었고 기억에 남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합니다.
공중보건 김희영 교수님은 교재와 프린트를 이용하여 반복공부하게 되고 고득점을 맞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의료관계법규 역시 문제집을 여러번 반복해서 풀어봐야 합니다. 경기도 지방직 경채는 각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이상 과락을 받지 않아야 필기합격이기 때문에 과락 점수가 나오지 않도록 3과목 모두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경기도 지방직 경채는 공채와 달리 면접이 어렵고 정말 중요합니다. 학원에서 받은 면접자료로 준비를 잘 하여서 면접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면접스터디는 하지 않았고 면접자료를 가지고 그에 맞는 답을 만들면서 면접준비를 하였습니다.
면접은 자기소개, 단점, 감명깊게 읽은 책, 전공관련 질문, 상사와의 갈등 등 질문15개 이상 받았습니다. 저는 마지막 도전이라 생각하고 면접준비에도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고 짧은 기간에 많은 공부를 하게 돼서 힘이 들었습니다. 하루 7시간 이상, 주말 10시간 이상 공부하엿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1년 이상의 수험계획을 세워서 기본서를 공부하고 기출문제를 여러번 풀어보고 기본서도 필요한 부분은 반복하라는 것입니다.
공부는 시간을 투자한만큼 성적이 오르는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운도 따라주고 최종합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