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2021 전라남도 의료기술직 공무원 합격수기, 학원선택의 중요성과 선택

  • 등록일

    2021-10-19

    조회수

    1318

  • 작성자

    대방열림

  • 2021 전라남도 의료기술직 공무원 합격수기, 학원선택의 중요성과 선택


    본 내용은 최종합격자이신 54080026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전라남도 의료기술직에 지원하여 이번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제가 의료기술직 공무원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했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근무했던 당시, 토요일까지 일을 하다 보니 제대로 쉬는 날은 하루밖에 되지 않아 그 점이 힘들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그만두고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방 열림 고시를 선택하기 전에 잘 찾아보지 않고 다른 학원을 선택했었는데 글만 읽어 주는 강의에 놀라 학원 선택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카페와 인터넷에서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 맛보기 강의를 보고 대방열림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최정환 교수님

    최정환 교수님의 강점은 깔끔한 설명, 그리고 반복이라 생각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설명만 해주시고, 모르는 내용은 자주 반복해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교수님이 항상 말씀하시는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 반복만이 살길이다.” 정말 공감합니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고, 정말 반복만이 답이었습니다.



    공중보건 김희영 교수님

    김희영 교수님의 강점은 교수님께서 경험하신 이야기가 머릿속에 오래 남는다는 것입니다. 공중보건은 양이많습니다. 그 방대함을 감안하기 위해선 다양한 방법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희영 교수님께서는 자신의 경험을 얘기해주시면서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익숙하지 않은 개념들을 이해되게 잘 설명해주셔서 그 부분이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는 생물을 좋아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기가 있는 상태에서 심화 하이스코어 강의를 주로 들었습니다.

    첫 번째는 한번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필요한 내용을 프린터 물에 메모하면서 들었습니다.


    두 번째는 1.5배속으로 강의를 한번 다시 돌렸습니다. 아는 내용은 그냥 듣기만 하고 아직도 살짝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은 표시와 함께 정 배속으로 듣고 넘어갔습니다.


    세 번째는 1.7배속으로 강의를 다시 들었습니다. 이때는 아는 내용의 강의는 안 듣고 체크해논 부분만 들었습니다.



    [하이스코어]

    저는 생물 하이스코어 프린터물을 7회독 했습니다. 프린터 물을 모아 놓으면 책 한 권이기 때문에 시간상 회독을 하면서 양을 줄여나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표시해놓은 장만 몇 번 더 봤습니다.



    [기출문제]

    생물 기출문제는 최정환 교수님의 700제를 풀었습니다.  책이 너무 잘돼있어서 정말 감탄했습니다.

    문제 옆에 풀이도 너무 잘돼있고, 그 풀이를 통해 몰랐던 부분도 알게 되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번 정도 풀다 보면 이제 그 문제 답을 미리 알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되는데 그땐 과감히 아는 문제를 놓아주고, 4번을 풀어도 모르는 문제를 체크했습니다. 그렇게 체크한 문제들을 이제 계속 풀고, 개념이 부족하면 그부분만 다시 보충하는 식으로 7회독을 했습니다.



    공중보건

    공중보건 강의도 생물과 비슷하게 공부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정 배속으로 책에 정리하면서 들었습니다. 두 번째는 1.5배속으로 다시 들었습니다.

    세 번째는 1.7배속으로 들었습니다. (시험 보기 3주 전, 전체적으로 정리할까 생각해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를 시간상 4번 정도 회독하고 시험을 쳤습니다.



    법규

    저는 법규가 조금 어렵게 느껴져 매일 했습니다. (시험이 5개월 남았을 때부터 시작했습니다. 그전에는 생물과 공중보건을 하느라 법규를 하지 못했습니다) 법규는 책에 이론과 문제가 같이 있는 책을 선택해서 매일 공부했습니다.

    법규는 이론부터 보기 전, 문제부터 풀었습니다. 문제 풀면서 어떤 내용을 중요시하고 어떤 곳에서 함정을 파는지 확인하고,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법규도 시험 보기 전까지 5번 회독하고 시험을 쳤습니다.



    공부하다 매일 똑같은 일상으로 인해 슬럼프가 심하게 찾아왔었습니다. 저는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슬럼프를극복했습니다. 내가 왜 이런 기분이 들고, 왜 이렇게 힘든 걸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고 스스로 저를 돌아보면서 슬럼프를 극복했습니다. 저의 이런 방법을 들으면 뭐야... 하겠지만 모든 사람이 같은 방법으로 슬럼프를 극복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슬럼프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선생님들도 선생님들만의 슬럼프 극복 방법을 꼭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부를 하다 보면 정말 힘들고 포기하고 싶단 시기가 찾아옵니다. 하지만 그동안 선생님들이 힘써왔던 시간들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더 힘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선생님들의 시간과 노력이 결국 마지막에 선생님들께 기분 좋은 행복을 선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부하시면서 스트레칭도 하시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드시면서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생님들 자신을 믿으세요! 선생님들은 충분히 능력 있으신 분들입니다. 그러니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선생님들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의료기술직공무원 경채 합격 패키지반 (클릭)


    대방열림고시학원 의료기술직 공무원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