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건직공무원 합격수기! 보건직 합격수기들과 관련 강의들도 많았기 때문에 대방열림을 선택하였습니다.
등록일
2022-08-24
조회수
1069
작성자
대방열림
본 내용은 2022 전라북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28240008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공무원 시험준비는 부모님의 권유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위생사 면허가 있어 식품위생직도 생각했지만 식품위생직공무원은 제가 응시하려고 하는 지역에 워낙 선발인원도 적었고, 그나마 위생사 5% 가산점이 적용되는 있는 보건직공무원에 응시했습니다.
학원을 선택하기 전에 보건직공무원 학원강의를 찾아 보았지만 대부분 일반행정직 공무원 강의가 많았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보건직 합격수기들이 다른 학원들보다 많았고 관련 강의들도 많았기에 선택을 했습니다.
- 공중보건
: 전 사실 보건쪽에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완전 초짜였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많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도 했는데, 김희영 선생님께서 강의를 쉽고 재미있게 얘기해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고, 또 중간중간에 관련된 사담들도 얘기해 주셔서 즐겁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 보건행정
: 보건행정도 김희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행정쪽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였으나, 선생님의 강의 책이 자세하게 나와있고, 강의 또한 즐겁게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교과서에 없는 내용도 얘기해주시는데, 그 내용이 시험에 나와서 기뻤던 기억도 있습니다.
- 국어
: 김철민 선생님께서 중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강의를 해주시니 시간을 단축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시험에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공식 같은 것들도 알려주셔서, 그 방법을 모의고사에서도 실전에서도 사용했고, 시간을 단축해서 다른 문제를 푸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 영어
: 처음에 시작했을 때, 영어는 쉬운 과목이라고 생각했으나, 막상 공부하다보니, 제일 어려운 과목이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권영 선생님의 강의를 꼼꼼히 듣고, 문법에 대해서도 확실한 체계를 잡아가면서 공부했더니 나름 괜찮은 성적이 나온 것 같습니다. 필기할 내용이 꽤 있었으나, 그 내용들을 반복해서 읽고 공부하다보니 저에게 문법의 기초를 잡아준 고마운 내용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한국사
: 강하영 선생님의 한국사 수업을 듣기 위한 책을 처음 봤을 때는 백과사전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들을 보고 공부해보니, 다 필요한 내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책에 나와있는 사례들이나 예시들이 많아서 한 번씩 읽어봐서 익혀두니 시험이나 모의고사 풀 때 당황했던 적이 적었습니다.
면접은 학원에서 보내준 면접자료를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기출문제에 대한 답변을 달아보고 스터디를 구성해 준비했습니다. 학원에서 보내주신 자료로 충분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튜브 면접 관련 영상도 확인해 봤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영상은 기본적인 내용 위주이고 그러한 내용은 학원 면접자료에도 있는 것이었습니다. 면접준비는 학원에서 보내주시는 자료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거나 준비를 하려고 한다면 하루하루만 생각하면서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너무 앞의 미래를 보지 마세요. 그냥 오늘 하루만. 오늘 하루를 충실히 보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