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식품위생직 합격수기, 전공 인강은 여러군데 들어보고 비교를 한 뒤 선택하였습니다.
등록일
2023-10-18
조회수
973
작성자
대방열림
본 내용은 2023 강원특별자치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5030007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2023 식품위생직 최종 합격자입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 카페에서 합격수기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제가 합격수기를 작성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대학 졸업 후 단체급식 영양사로 일하면서 주기적으로 위생 점검 나오시는 식품위생직 공무원들의 모습을 보며 저도 식품위생직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직장과 병행하여 공부를 시작했었는데 일단 일을 하고 있다는 안도감으로 나태해졌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미리 공부하지 않고 시험 공고가 나면 벼락치기로 공부하고 시험을 보고… 여러 번 반복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10월부터 올해 6월 시험까지는 일을 하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 후 최종합격했습니다.
저는 스스로 의지가 약하다는 것을 알아서 스터디 그룹에 가입했습니다. 매일 스터디 카페 입실 인증샷과 하루 순공 시간 인증샷을 공유하며 규칙적인 패턴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의지가 약하신 분들은 스터디 그룹 강추합니다.
시험까지 남은 시간을 월별, 주별, 일별로 나누어 5과목을 골고루 공부했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없으면 불안 속에서 공부를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전공 인강을 여러 군데 들어보고 비교를 해보았는데 저에게는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교수님들 강의가 잘맞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일타강사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식품위생은 김지연 교수님만 쭉 믿고 따라갔습니다. 일단 김지연 교수님은 발음이 정확해서 귀에 쏙쏙 들어왔고 강의력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수업을 듣는 것만으로도 정리가 되고 암기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음 강의 시작하기 전에 전 시간에 배운 내용을 O/X 프린트물로 복습해주시고 시작하시는데 그 방식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 내용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틀리는 문제가 많았고 제가 알고 있다고 착각한 내용을 선별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주시는 프린트물을 스프링철하여 여러 번 회독하였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사항은 Q&A 를 이용해 바로 바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식품화학은 이경연 교수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처음에 설명 없이 식품화학 책만 펼쳐 놓고 보면 막막했었는데 교수님의 쉽게 풀어주시는 강의를 듣고 나면 이해가 금방 되었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 반복 설명해주시고 파트별로 요약 정리를 해주셔서 자동 암기가 되었습니다. 인강으로 수업을 들었지만 현강 듣는 느낌처럼 편안하고 친숙한 느낌이 들어서 저는 식품화학 수업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습니다. 인강을 듣고 나서 교수님 말씀대로 백지노트 학습을 통해 복습의 시간을 갖고 문제풀이를 많이 하였습니다.
면접 준비는 필기 합격 후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보내주신 면접 자료를 활용했습니다.
면접을 보고 나니 식품위생직 면접 대비는 그 자료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료를 소리 내어 반복해서 읽어보고 모의 면접도 하면서 준비하면 최종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여러 걱정들로 불안해서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고 위축되어있었는데 합격하니까 그 시간을 추억하게 되네요
여러 분들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열심히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