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의료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수기, 최정환 교수님이 다른 강의와 달랐던 점은.

  • 등록일

    2022-06-10

    조회수

    918

  • 작성자

    대방열림

  • 의료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수기, 최정환 교수님이 다른 강의와 달랐던 점은.


    본 내용은 2022 전라북도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4240012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제가 좀 늦었네요.

    저의 수험기간은 3년입니다. 육아를 병행하였고, 마지막 해에는 8개월 정도 알바를 했답니다.


    2년하고 시험에 떨어졌을 때 간발의 차로 떨어졌지만 계속이런 식이면 어쩌지..하는 막연한 두려움속에서 공부를 고민하였고, 상담신청 하였는데 최정환 교수님의 정성어린 답변에 그리고 뭔가 확신에 찬 상담에 다시한번 해볼 용기를 내본것 같아요. 두번째 시험에서 생물만 80점이 나오고 공보 의법은 95.90점 이였는데.


    타학원에서 강의를 2번이나 들었는데 생물이 정말이지 고득점 되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최정환 교수님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심화부터 단원별 기출문제, 모의고사 문풀까지 (중간에 핵심요약된것)모두 다 들었어요.


    육아,직장다니며 심화를 들을때 힘들었지만 지난 2년간의 생물공부보다 더 개념이 명확하고 확실하게 잡히는 것 같았아요. 일단 내용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자료들도 많고 그것을 바탕으로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다른방향으로 다시 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이지만 최정환 교수님의 자료나 학습방법이 더 맞았던 것같아요.


    심화를 쭉 들으면서 진도를 나가고, 나가면서 700제는 그때 그때 같이 풀어나갔어요. 그리고 단원별 들어가기 전에 시간 좀 있을때 2022년도 700제 사서 다시 풀고 2022년도700제에 2021년도 700제에서 자꾸 틀리는문제 단권화하고 단원별 기출문제 나갈때도 틀린 문제 2022년도 문제집에 단권화하고 모의고사 문제집은 일부만 단권화 하였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문제풀이 문제집은 2022년도 700제에 모두 단권화한 상태였어요


    심화 하이스코어 책은 그안에 문장이 시험문제에서 실제로 똑같이 나왔어요. 보니까 시험문제로 나왔던 지문들 위주로 더 개념화 하여 가로넣기 해주신것 같았어요. 너무너무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어요. 자료들 또한 이해를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강의 한번 듣고 다음부터 혼자 회독하다가 모르는 부분만 강의들었어요.그리고 계속 다시 봤어요. 마지막에 저는 하이스코어 가지고 시험장 갔어요. 거기에 마지막에 사용한 색연필로 체크된 부문만 봤어요. 그책이 얇은것 같아도 내용이 정말 많아서 그것만 모두 알아도 정말 생물 문제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원별 기출문제 강의 들을때는 아~내가 이래서 문제를 틀렸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 접근하는 방법. 함정을 정확히 할려주시니까 정말 좋았어요. 복원이 정말 정확하다보니 함정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이런식으로 조심하고 풀어야 하는구나 생각했어요.


    그 지식을 알고 있어도 늘 조심해야 하는 함정이 있거든요. 그걸 간과 하면 실수 하잖아요. 그 문제집의 지문하나하나가 소중했어요.


    모의고사는 기출된 지문을 응용하여 문제를 만드신것 같았어요. 그래서 좋았어요. 모의고사 문제집풀면 너무 좌절하거나 이런것까지? 이런 느낌 들기 마련인데 나올법한 지문들을 접하니까 그 또한 너무 도움이 되었어요.


    좀 일찍 최정환 교수님 강의를 접했다면 더 좋을 결과가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저는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시험에서 생물 90 공보95 법규90으로 합격했어요. 일단 생물에서 실수한 것도 있고 너무 아쉽지만 생물공부 과정에서 자신감을 갖게 해주시고 제가 좌절 할 때마다 상담신청해서 몇번이나 상담했는데 그때마다 위로가 되는 답변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 드렸어요.


    이글로나마 최정환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공무원 생물 기초부터 제대로 공부하기.


    생물의 기초를 제대로 잡으면 이론, 심화 연계학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새롭게 업데이트 하는 기초완성 무료 특강! (총 52강 예정)


    생물 기초완성반 최신강의 상세 안내 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