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부 환경직 합격수기! 강의를 통해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수험생들을 정말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등록일

    2022-08-30

    조회수

    708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부 환경직 합격수기! 강의를 통해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수험생들을 정말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본 내용은 2022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00901238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합격 수기 입니다.

    우선 감사드립니다. 좋은 강의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환경공학을 전공하였고, 대기 환경기사 자격증을 보유 하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일반 기업에 들어 가고 싶었지만 대학교때 현직자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일반 기업과 저의 가치관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공무원이 저의 가치관과 맞다고 판단하게 되어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환경부 시험은 비공개라서 정보도 부족하고 3과목에 문제 문항도 많으며 일반 지방직에 비해 공부해야할 범위가 많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었습니다.


    그렇게 인강을 알아보게 되었고 대방열림 선생님들은 비공개 시험도 실제로 시험장에 가서 풀어보시고 그에 따른 정보를 알려주신다 하여 고민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제가 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처음 알게된 지식들이 많았고 강의를 통해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환경공학 : 평혜림 교수님

    전공책이 2권에 나누어져 왔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내가 다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지만 교수님의 설명을 꼼꼼하게 필기하고 이해안가는 부분은 다시 돌려보면서 시간을 정말 많이 투자하였습니다. 그 결과 환경공학에 대한 지식을 정말 많이 알게 되었고 어떤 기출을 풀었을때 남들은 잘 보지 않았던 지엽적인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전공책에 다 나와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환경부 준비하시는 분은 특히!! 정말 추천합니다. 환경부 문제는 지방직과 완전히 다릅니다. 다양하고 많은 지식이 필요해야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혜림 교수님의 전공책만 정말 착실히 공부한다면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론을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나서 문제푸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방열림은 문제가 많고, 기출, 모의고사 등 다양하게 있어서 실제 시험처럼 시간을 재면서 공부하였습니다. 이렇게 연습을 하면 내가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전공책으로 돌아가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만큼 교수님의 전공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했던 걱정과 달리 오히려 전공책이 두꺼워서 좋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화학 : 배수진 교수님

    화학은 제가 제일 어려워했던 과목이었습니다. 하지만 배수진 교수님의 화학 기초 강의 부터 시작하여 이론강의를 통해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하면서 막히는 부분은 바로바로 진통카페를 통해 질문하였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빠르고 이해하기 쉽도록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화학 전공책에는 기초부터 고난이도 문제까지 있어서 다양하게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집과 모의고사의 문풀강의를 들으면서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여 시험장에서 빠르게 풀수 있는지와 같은 스킬과 고난이도 문제를 천천히 알기쉽게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금방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알려주신 노하우로 실제 시험장에서 문제푸는 지식은 물론, 시간 단축을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환경보건 : 이승훈 교수님

    환경보건은 이승훈 교수님이 정말 유명하시더라구요. 실제 강의를 들어보니까 왜 유명한지 알게되었습니다. 환경부는 솔직히 왠만해서는 혼자서 준비하기 어려운 과목이 환경보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일반 시중에 파는 환경보건 책을 보면 기본적인 내용은 잘 나와있는데 환경부 최근 기출은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승훈교수님의 전공책에는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되어있었고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내용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이런 문제까지 나올까? 너무 지엽적인 전공내용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며 공부했지만 이번에 실제 문제를 풀면서 이승훈교수님의 책으로 공부한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만큼 정말 필요하고 실제 시험에 나오는 중요한 내용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부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이승훈교수님의 카페를 적극활용하였고, 답변도 정말 빠르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방열림강의를 통해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수험생들을 정말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포기하지않고 더 열심히 하였습니다. 저는 특히 이론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론이 기본적으로 있어야 어떤 문제가 나와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론을 대방열림에서는 정말 자세하게 강의해주시고 전공책에도 유용하고 중요한 내용들만 들어있어서 어느 하나 빼먹지 않고 열심히 하였습니다. 대방열림과 훌륭하신 교수님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공무원 시험은 벼락치기 공부법이 아니라 꾸준히 일정하게 매일매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일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오늘 공부하고 내일 또 공부하고 이 무한의 반복이 너무 지치고 힘들었지만 그럴때 마다 진통카페에 들어가서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을 하는 수험생분들을 보면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저는 타이머를 통해 순수 공부시간을 최소 10시간으로 잡았습니다. 매일 매일 10시간 이상 공부하다보면 처음에는 정말 힘들지만 계속 시간이 지나면 그냥 하나의 패턴이 되어 처음보다는 힘들지 않았습니다. 또한 환경부 시험은 어느 부분에서 나올지 모르기때문에 이론을 완벽히 숙지하고자 3과목의 전공책과 기출문제들을 시험볼때까지 총 7번이상 반복했습니다. 그랬기때문에 시험에서 처음보는 유형이 나와도 공부했던 다양한 전공을 떠올리고 추측하여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전공책을 무한반복하면서 똑같을 것을 또 보기때문에 지루하고 어쩔때는 고통스러웠지만 묵묵하게 순공부시간을 채우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했던 것이 저를 합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하시는 분들, 공부중이신 분들께 전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공부하다보면 슬럼프는 당연히 옵니다. 서울대생 변호사 공부하시는 분들도 슬럼프가 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슬럼프가 온다고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아, 내가 지금 슬럼프구나' 라고 자연스럽게 인정하시고 편하게 생각하세요, 하지만 편하게 마음먹으라는 것이 공부하지말고 쉬라는 뜻이 아닙니다. 슬럼프가 와도 일단 책을 피고 한 단원만이라도, 단 한 문제만이라도 더 하려고 노력하시다 보면 슬럼프는 자연스럽게 없어지고 다시 집중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이러한 경험을 했습니다. 수험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하기 싫고, 지치고, 불안하고, 눈물이 날 때도 있지만 지나고 보면 내가 열심히 했기 때문에 느낄 수 있었던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험생분들도 꼭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하는 자가 합격생입니다. 다들 힘내시고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이렇게 쓰는거 맞나용..ㅎㅎ 제가 처음 써봐서 서툰것 같습니다. ㅎㅎ


    수험생활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환경직공무원 경채 합격 커리큘럼 보기

    평혜림(환경공학), 배수진(화학), 이승훈(환경보건) 3인의 교수팀이 제공하는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커리큘럼.

    한번의 준비로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