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보건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많은 합격수기들과 오랜 학원 운영 등

  • 등록일

    2022-09-19

    조회수

    1434

  • 작성자

    대방열림

  • 보건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많은 합격수기들과 오랜 학원 운영 등

    본 내용은 2022 경기도 최종합격자 80130008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작업치료과 졸업 후 안정적인 일을 하고 싶었고, 의료기사 면허를 활용해서 가산점도 받을수 있었기 때문에 보건직공무원을 선택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 보건직 전문 학원으로 여러곳을 찾아봤는데 그 중에서 대방열림고시학원이 많은 보건직 합격 후기와 오랜 학원 운영 등을 생각해봤을때 가장 유명하고 그 중 나아보였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국어(김철민 교수님) - 국어는 문법부터 생소하고 한자도 한자성어부터 두문자 한자 등 처음보는게 정말 많았습니다. 광범위한 범위에 당황할수 있지만 김철민 교수님께서 그 부분에 대해 잘 설명해 주시고 간결하고 쉽게 알려주시는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외우라는 부분만 딱 하면 되는게 좋았어요. 요즘 국어는 또 비문학이 중요한 추세라 비문학 독해 지문을 하루에 3문제씩 푸는 연습도 했던게 도움되었습니다. 모의고사도 시간제고 문제 푸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게 실전에서 도움 많이 된다고 생각해서 스탑워치로 시간 제고 여러번 해봤습니다.


    영어(오권영 교수님) - 영어는 제 수험기간동안 항상 발목을 잡았던 과목입니다. 영어는 매일매일 공부했고 오권영교수님께서 주신 단어장을 하루에 정해진 개수에 맞게끔 외우려고 노력했고 계속 반복하다 보니 독해에 단어들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결혼식테마동사, 고백동사 등등 이런것들은 아직도 기억이 나고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한국사(강하영 교수님) - 한국사는 평소에 자신이 있던 과목이지만 공무원 한국사는 또 양이 상당히 많아서 놀랐습니다. 강하영 교수님께서 스토리텔링식으로 이해하게 해주셔서 한국사의 전체 틀을 잡아가는데 정말 도움이 됬습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는게 재미있었고 문제풀이 강의도 정말 좋았습니다. 정말 암기가 되지 않는 부분은 저만의 방법으로 앞글자를 따서 외우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공중보건, 보건행정(김희영교수님) - 김희영 교수님 강의는 정말 보건직 강의에 있어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현강에서 보던 쪽지시험도 좋았고 거기서 틀린점을 보완하고자 더 노력했습니다. 다양한 암기법들 강시손실 건평제건 이런건 지금도 그냥 생각나네요 업무와 관련해서 경험하셨던 일도 궁금해서 귀 기울여 듣게 되고 정말 좋았습니다. 전공과목에서 고득점을 받을수있는 최고의 교수님이라 생각합니다. 유튜브도 찍으시던거도 잘 참고해서 봤습니다.


    공중보건 (이승훈교수님) - 정말 재밌습니다. 강의 내용이 사실 어려워서 힘든데 김희영 교수님과는 살짝 다른 방식으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어 또 한번 복습하는 느낌으로도 좋았고 정말 즐겁게 들었습니다.


    수험기간 동안 코로나 사태가 나아지지 않아서 처음엔 현장 수업을 다니다가 인강으로 집에서 공부했습니다.

    또 저만의 암기법이나 강사님들 암기 스토리를 활용해서 암기했습니다.


    필기합격 후 면접준비는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보내주신 자료 정말 유용하게 잘 참고해서 답변 정리했고 같은 지역 응시한 수험생분들과 면접 스터디도 진행했습니다! 면접 스터디 꼭 하세요~


    슬럼프는 다들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일을 하고 싶더라도 책상에 앉아서 하세요. 그러면 지금 중요한게 공부밖에 없는게 어쩔수없기에 그러다보면 합격권 점수가 나올거에요 운동도 수험 생활중에는 꼭 필요하기 때문에 체력관리도 신경써주세요.


    공부하는 것이 정말 힘들겠지만 파이팅하고 본인이 듣는 강사분들 믿고 따라가시면 합격할수있습니다!! 

    나중에 공직에서 뵈어요!!




    보건직 공무원 합격 대방 열림 고시 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