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직공무원 3관왕, 정보가 많은 학원을 고르시고 믿고 따라간다면 반드시 합격할 것입니다.

  • 등록일

    2022-10-27

    조회수

    1556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직공무원 3관왕, 정보가 많은 학원을 고르시고 믿고 따라간다면 반드시 합격할 것입니다.

    본 내용은 2022 전라남도 최종합격자 수험번호 60240040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방열림고시학원 인강을 듣고해경 서해청, 환경부, 전남 지방직 환경직공무원 필기합격을 하였습니다. 3개 중 연고지가 전남이라 전남 지방직을 선택해 준비하였고 최종합격하여 이렇게 합격 수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환경공학과를 다니면서 전남 경력경쟁으로 환경직 공무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경력경쟁은 비교적 적은 경쟁률과 전공 3과목만 준비하면 되기에 공부하는데 훨씬 수월할 것 같아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경력경쟁은 시험조건에 자격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졸업 전에 미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졸업 후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결론부터 적으면 저는 총 3번의 시험, 3년을 거쳐 합격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1년차와 2년차 실패의 원인이기도 했지만 대학 졸업 후 공부를 시작했고 인강선택에 있어서 교수님, 교재, 구성 등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가격을 우선순위로 정해 고르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무료환급, 합격 시 100% 환급 같은) 아마 저전액 환급이라하면 내가 결제했던 돈을 모두 되돌려받는것으로 아시겠지만 실제 내용은 전혀 달랐고 까다로운 환급조건들과 환급액도 이것저것 차감이 많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게다가 워낙 노는 것을 좋아했던 저에게 있어서 여자친구도 만나야했고 친구들과 축구, 게임, 술도 마셨어야 했습니다. 이러한 상태로 1년을 공부했고 결과는 당연히 불합격이었습니다. 


    2년차, 마음을 다잡고 위와 같은 인강, 교재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환경공학개론, 화학에는 자신이 있었지만 자료 및 정보가 부족했던 환경보건에서 과락을 맞아 불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시험을 준비하기 전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알게되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 교수님들께서는 직접시험을 본 뒤 카페나 블로그에 후기 글 및 분석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저의인강선택에 있어 가격보다는 교수님들의 열정과 책임감 등이 중요하다고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경채365패키지로 공부를 시작하였고 학원에서 주는 정보, 교수님들의 탄탄한 강의를 통해 합격 3관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경공학

    저는 환경공학을 전공하고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방대한 양의 과목이었기 때문에 공부하는데 있어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평혜림 교수님의 꼼꼼하고, 지루하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 강의를 통해 지치지 않고 꾸준히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인강을 들을 때 노트에 날림체로 적으면서 듣고 몇시간 뒤 이론정리나 오답노트를 작성할 때 날림노트를 보면서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평혜림 교수님의 강의 구성대로 공부하고 몇 번의 회독을 한다면 문제를 보면 답이 유추되는 정도까지 대비할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화학

    저는 고등학교 때 화포자로서가장 생소하고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지난 2년간을 준비하면서 기본적인 이론개념은 알고있었지만 공무원 시험 특성상 시간안에 빠르게 풀어야하는데 화학에서 처음보는 문제나 계산문제를 푸는데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배수진 교수님 강의를 듣고 공무원 시험 위주의 중요한 개념이나 문제를 빠르게 푸는 방법 등을 가르쳐 주어 올해 준비하면서 가장 자신있고 재미있는 과목이 되었습니다. 


    특히 교재 구성과 강의 구성(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을 따라가게 되면자동으로 N회독하게 되는 구성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최근 화학 문제 난이도가 올라가는 추세이지만 배수진 교수님 수업에 따라 공부한다면 어려운 문제도 술술 풀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경보건

    저에게 처음 환경보건의 이미지는 옳은 답만 골라서 체크하면 평균이상의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과목이었습니다. 하지만 몇 번의 시험을 보고 느꼈던 바는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정보와 교재였습니다. 다행히 올해 이승훈 교수님의 강의와 교재를 알게 되었고 교재 구성, 그리고 기출문제와 탄탄한 해설을 통해 공부했더니 세 과목 중 가장 저조했던 점수가(2년차 준비 때 과락)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직접 시험을 보러 다니시면서 비공개 문제를 가져와 직접 해설을 교재에 만드십니다. 저는전남경력경쟁 시험을 볼 때 시험장에서 만나뵙기도 하였습니다.이러한 교재를 통해 열심히 공부한다면 환경보건은 세 과목 중 가장 쉬운 과목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전남의 환경보건은 기존 전남의 기출 유형과 벗어난 생소한 문제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직접 시험을 통해 보셨고 대비해주실거라 걱정하지 않고 믿고 공부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면접은 따로 스터디나 스피칭학원을 다니면서 준비하지는 않았습니다. 필기합격 후 학원에 면접자료를 받아 답변을 만들어 공부하였습니다.


    면접이라는게 본인이 완벽하게 준비한 질문은 하나도 나오지 않습니다. 다양한 질문을 준비하셔도 꼭 준비하지 않은 면접질문을 물어보는 것이 면접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준비하지 말아라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질문을 준비하고 어느정도 입에 익숙해지면 어떤 질문이 나와도 준비한 만큼 요령껏 대답할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준 면접자료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상대방에게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시고 상대방이 없다면 동영상을 찍으면서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히 저는 사람들 만나는 것과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일요일은 거의 놀았고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공부하고 그 이후 시간은 친구들과 게임도 하고 축구도 하고 술도 마셨고 여자친구도 만났습니다. 대신 수험기간 7개월 동안 빠지거나 늦지 않고 공부하는 시간에는 공부만 했습니다.(휴대폰을 반드시 꺼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공부를 했던 것은 솔직히대방열림고시학원과 함께 공부하면서 제가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합격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는정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처음 공무원 준비를 할 때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알고 인강을 들으며 공부했다면 한 번에는 아니더라도 두 번째에는 반드시 합격했을 것입니다. 대방열림 카페를 통해 전남지방직 외에 다양한 경력경쟁 시험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카페 질문방을 통해 답변을 달면서 공부시간 외에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교재와 강의 구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론을 공부하고 기출문제로 실력을 점검하고 모의고사로 대비하는 강의 구성대로 열심히 한다면 어떤 시험이든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많은 학원, 사이트가 있습니다. 물론 자기 자신의 마음가짐도 중요하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어떤어떤 시험이 있는지, 그리고 그 시험과 과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만큼열정을 가지고 정보와 강의를 제공하는 곳이 대방열림고시학원이었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운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학원을 찾게 된 저는 운이 좋은 것 같네요~ 

    다들 믿고 공부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환경직공무원 경력경쟁 시험 합격을 위해선 화학, 환경보건, 환경공학 어느 한과목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지금도 1위, 합격생 다수 배출 등등의 검증되지도 않은 허위 과대 광고들을 앞세워 수강료 결제를 유도하는 업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수험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기 위해선양질의 최신 정보, 좋은 선생님의 좋은 강의, 최신 경향을 적극 반영한 교재, 신속한 소통, 정직한 답변 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필기 고득점 합격은 물론, 면접 대비까지 부족함 없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환경직공무원 경채 패키지 보기 (클릭)


    환경직공무원 합격은 대방열림고시학원